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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地域紀行

[세토대교와 기념관] 세토대교 공사 관련 자료 및 역사관 제2부 기념관 내부

 

2009년 11월 17일부터 일본 시코쿠 시찰단의 일원으로 "가가와현" (香川)지역을 순방을 하면서 19일 "세토대교"(瀬戸大橋, せとおおはし 세토 오하시)를 들렀습니다. 이 글은 제2부입니다. 제1부는 기념관 주위의 아름다운 곳을 소개하고 있으며, 아직 1부를 보시지 않은 분은 제일 하단의 제1부라고 적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기념관에는 다리 건설시 소요되었던 각종 공법 등을 자세히 그림이나 모형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입구


*  세토대교는 6개의 다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다리 명칭은 이래 같으며, 오카야마 방면부터 번호를 매긴 것입니다.

1. 시모츠이세토대교(下津井瀬戸大橋) - 길이 1447m, 현수교

2-1. 히츠이시지마고가교(櫃石島高架橋) - 길이 1316m, 바다를 건너는 교량은 아니고 히츠이시지마에 세워진 고가교.
2. 히츠이시지마바시(櫃石島橋) - 길이 792m, 사장교

3-1. 이와쿠로지마고가교(岩黒島高架橋) - 길이 93m, 역시 이와쿠로지마에 세워진 고가교.
3. 이와쿠로지마바시(岩黒島橋) - 길이 792m, 사장교, 중간에 무인도 와사시마가 있음.

4. 요시마바시(与島橋) - 길이 877m, 트러스교
4-1. 요시마고가교(島高架橋) - 길이 717m, 요시마에 세워진 고가교.

5. 기타비산세토대교(北備讃瀬戸大橋) - 길이 1611m, 현수교, 중간에 무인도 미츠고시마가 있음.

6. 미나미비산세토대교(南備讃瀬戸大橋) - 길이 1723m, 현수교

(출처 : 일본철도연구회일본철도연구회)


1889년 최초로 다리 건설을 주장한 분인가 봅니다.


슬라이드로 다리 건설 이전부터의 교통 수단 등을 보여 줍니다.


상영실 바닥에 조각과 함께 조명을 넣어서 실내가 어두워도 걷기에 불편하지 않도록 배려를 한 것 같습니다.


다리가 놓여지기 전에 운행하던 여객선과 사용되던 종 및 쌍안경

섬과 섬사이를 연결한 모습


아래층에는 현재 JR이 디니고 있는데 언젠가는 신칸센도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빈 공간마다 그냥 비워 두지 않고 작품들을 진열해 두고 있습니다.

기념품 가게에서 넥타이를 판매하는 이유가 궁금하군요.


기념관 옥상에서 바라다 본 풍경

 

 




"시야마카이미술관"에서 바라다 본 세토대교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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