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中部이남기행

[경주맛집] 수영장, 대형노래방, 족구장 등 단체 모임에 적절한 저렴한 가격으로 질좋은 한우를 실컨 먹어 볼 수 있는 곳 ~ 문복산가든




2009년 2월 우연히 방문한 후 잊어 버리고 있었는데 이곳 사장의 큰 자제분이 사방팔방으로 [사자왕]의 연락처를 찾아 헤매다가 일본 돗토리현 출발 직전에 겨우 연락이 되어서 무척 반가워 하더군요. 알고 보니 작년 포스팅 후 사업도 번창한데다가 최근에 국제신문 맛집에 소개까지 되어서 고마운 마음으로 연락을 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덕분이라 하기보다는 이곳 삼형제가 아주 열심히 노력하였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큰아들은 부친과 함께 경영을, 둘째는 육부를, 셋째는 교수직을 버리고 열심히 서빙을 하고 있는데다가 매년 김장철에는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배추 한 포기씩 제공하는 서비스를 아주 오랫동안 해왔을 뿐만 아니라 대구, 양산, 영천, 포항, 울산 그리고 부산 등지에서 오겠다는 10명 이상의 단체만 있으면 차량을 보내 주므로 꾸준히 입소문을 통해서 발전해 왔으리라 믿습니다.

 그런데다가 영하 20~30도에서 숙성하는 특수 기법을 사용하여 육부 대형창고 3개에 가득 채우고도 매주 월,수, 금에 소를 한 마리씩 잡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숙성된 질좋은 고기들과 육회를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데다가 비닐 하우스나 밭에서 직접 재배한 상추, 곤달비 나물 등을 제공해므로 이러한 부분들이 다른 곳과 차별화된 최고의 장점이라고 봅니다. 웬만한 고깃집의 육질과 비교가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200명 이상이 앉아서 동시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시설에, 족구장, 수영장, 노래방 등 단체 행사에 꼭 필요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질 좋은 고기를 아주 저렴하게 공급하는 반면 단점 몇 가지가 아쉽게 느껴 졌습니다.

1. 환풍기 시설이 되어 있지 않아서 환기가 잘 안되는 점
2. 참숯 대신 야자탄을 사용하는 점
3. 외관에 비해서 실내 분위기가 고급스럽게 보이지 않는 점
4. 산중턱에 자리잡고 있어서 겨울에 자가용 몰고 올라 가기가 겁이 나는 점
5. 가격 대비 아주 양질의 고기를 사용하면서 데코레이션에 신경을 쓰지 않는 점

 그렇지만, 대식가들이 맛있는 고기를 저렴하게 먹고 싶다면 10명 이상 모여서 갈 경우 교통비도 들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겠지요. 주말 아이들을 데리고 언양 "자수정동굴"에서 시간을 보낸 후 이곳으로 가도 하루를 멋지게 보낼 수 있답니다.

 질 좋은 고기를 양껏 먹겠다고 생각한다면 아예 영남알프스의 자락에 있는 이곳으로 발걸음을 하는 것이 좋겠더군요. 대부분의 부산업체들의 경우 100g에 20 ~ 23,000원인데 이곳은 130g 즉 30%나 양이 많으면서도 가격은 20,000원이므로 아주 저렴한 것이지요.

특수 고급육  5인분 x 20,000원


지금까지 많은 식육식당에서 고기 맛을 봤는데 이런 고급육을 이런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씹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입안에서 살살 녹아 내립니다.


위에 덮여 있던 부분을 들어 내고 나니 밑에 감춰져 있던 꽃등심부분


접시에 담을 때 데코레이션만 제대로 신경쓴다면 웬만한 부산의 고기집에서는 최소한
단가를 50% 이상 더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일행이 언급하더군요,.


육회 ~ 30,000원, 아주 기가 막히게 좋았는데 밑에 놓여진 배가 신선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직접 농사를 지어서 이번 배추 파동으로 인하여 아주 짭짤하게 재미를 봤다고 하더군요,


들고 간 와인도 곁들이니 끝내 주더군요,


최근에 곰국 시판을 시작하여 대박을 일으키는 바람에 아주 바빠졌다고 하는데 서비스로 곰국을 시식하라고
내어 주는데 국수를 말아서 먹으니 괜찮더군요. 10,000원짜리 한 봉다리에 8그릇이 나온다는 것으로 설명을
들었는데 손님들이 엄청 많이 구입을 하고 택배까지 보낸다고 하더군요,


시식용으로 따라 나온 국수


네비게이션에 "문복산가든"을 입력하고 달려 가다가 만난 이정표


산길을 200m나 올라 가야 하는데 도로에 눈이 많아서 걱정을 했는데 모래를 뿌려 놓아서 미끌리지 않고
올라 가는데 지장이 없어서 안심하였습니다.


사과 과수원 ~ 맛이 아주 좋아서 손님들이 많이 구입을 해 간다고 합니다.


대형버스 4대, 그리고 성수기에는 여러 대의 관광버스를 대절하여 수송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본관 건물


여름에 가족들이 놀러 와서 수영장에서 아이들과 같이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본관의 큰 방


본관 양쪽에 있는 작은 방


별관의 230명 이상이 들어 갈 수 있는 단체석, 앰프도 시설되어 있었습니다.


1층 노래방


어느 방을 들여다 봤는데 약 30여명의 부인네들만 모여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대형 김치 냉장고


김장철에 쌓아 두었던 엄청난의 배추가 날개 돋힌 듯 나가고 텅 빈 창고


맛있는 사과, 땟깔도 아주 좋군요,


2009년 2월에 촬영했던 족구장


주변의 명승지 석남사, 운믄사 외에도 자수정동굴이 있습니다.
 

01

상호

 문복산가든

02

전화 번호

 054-751-7043

03

위치

 경북 경주시 산내면 대현리 2747-11

04

휴무일

 없음

05

영업시간

 오전09시 ~ 저녁 10시 (Last Order 8시)

06

크레디트 카드

 가능함

07

주차장

 다량 주차 가능

08

비고

 대형 및 소형 버스 항상 대기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