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中部이남기행

[처갓집맷돌순두부] 동동주도 맛있는 순두부전문 ~ 불국사 입구 여관단지

2010년 6월 27일 [무인도남자]님 주최 1박 2일 산책번개를 경주 보문단지 근처에 새로 오픈한 "필팬션"에서 방 3개를 잡아 놓고 주최하여 "우루과이"와 8강 진출 경기를  응원도 한 후 아점 식사를 [기장방우]님의 제안으로 불국사 근처의 먹거리타운에 있는 "처갓집맷돌순두부"에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불국사/석굴암 관람시 어느 식당에 들러야할지 고민스러웠는데 이제는 안심하고 가서 식사를 해도 될 만한 곳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주는 "두부" 메뉴가 특화된 지역인 것 같을 정도로 곳곳에 순두부 등 두부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들이 엄청 많이 눈에 띄였는데 우리가 방문한 곳도 같은 메뉴여서 식사 후 실제 순두부를 직접 만드는지 확인을 하였습니다. 사장님의 모친이 매일 이른 아침 힘들게 순두부를 만든다고 하여서 만드는 곳을 물었더니 바로 옆 자택에서 만든다고 하더군요. 예전에는 일일이 맷돌을 손으로 돌려서 만드느라 고생했는데 최근엔 맷돌 형태로 갈아 주는 기계로 많이 편리해졌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이 지역의 식당들의 특징은 깨끗하고 경주 천년의 역사를 아름답게 간직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식당들이 기와집으로 되어 있으며, 주변 길거리도 아주 청결하여 우리나라 어느 곳의 먹거리타운보다 이보다 더 깔끔한 인상을 주는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관


버섯파전
~ 8,000원


동동주
~ 8,000원, 술마시지 않는 분들도 한 잔 정도는 마셔 볼만 합니다.


도토리묵
~ 8,000원


순두부정식
~ 7,000원


모든 밑반찬은 리필됩니다.


식당앞에서 불국사방향으로 바라본 풍경


식당앞에서 감포방향으로 바라다 본 풍경


우측이 식당, 좌측이 자택, 이곳에서 순두부를 만듭니다.


맷돌기계

01

상호

 처갓집맷돌순두부

02

전화 번호

 054-775-7766

03

위치

 경주시 진현동 611-140, 불국사상가 여관단지내, 소방파출소위

04

휴무일

 휴무없음

05

영업시간

 하절기 오전 6시 ~ 저녁 9시, 동절기 오전 7시 ~ 저녁 9시

06

크레디트 카드

 가능함

07

주차장

 식당 앞 골목 도로 주차 가능

08

비고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