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대원횟집] 용포동의 술뱅이와 전어회에 쇠주가 절로 들어 가네

 

용포동을 아시나요?


얼마 전부터 용호동에 위치한 업체들을 띄엄띄엄 방문하면서 포스팅했더니 누군가 "요즘 용포동에 자주 다니신다"고 리플을 달았길래 "용포"란 "용호동"의 "용"자와 "분포"의 "포"자가 합쳐진 단어로 생각했습니다. 그럼, 분포란 단어가 어디서 나왔느냐면 예전에 이곳에 화분처럼 생긴 갯마을 염전밭이 있었기 때문에 분포라고 불리우기도 하였던 것 같습니다.  정답은 하단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연산, 전어, 술뱅이 및 솜뱅이(?) ~ 50K

고추냉이가 푸짐하게 등장하는데 색깔이 확연히 눈에 들어 오는군요. 역시 용포동입니다.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구름과 같이 등장하는 엑스트라들


"좋은데이"도 멋지데 등장하니 아니 마실 수 없더군요.
모처럼 일에서 백까지 헤아리지도 않고 잘 잤답니다.


술 한 잔을 한 후 귀가길에 아직 초저녁이라고 하며 지인이 2차 장소로 안내한 곳은 지난 번 "죽어도횟집" 가기 전에 쳐다만 봤던 조명이 너무 밝은 횟집이었습니다. 외부에서 보기엔 형광등 불빛이 너무 밝아서 망설여졌던 곳인데 예상외로 분위기도 괜찮고 여사장의 애살이 팍팍 묻어 나는 곳이었습니다.


 용호동에 대형아파트가 많이 들어 서면서 갯마을쪽에 해당되는 "LG메트로시티 아파트"쪽을 "분포동"으로 하자는 제안이 있었다가 여타 사정으로 물밑으로 가라 앉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쨌던, 이곳에 있는 학교 이름은 "분포초등학교" '분포 중학교" 라고 "분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용호동을 사랑하고 용호동에서 오랫동안 거주해온 지인이 "남포동"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하여 놀랐습니다. 용호동의 부산은행 사거리가 남포동처럼 번화가로 탈바꿈하면서 붙여진 명칭이라고 합니다.


 

01

상호

 대원횟집

02

전화 번호

 612-1342

03

위치

 남구 용호1동 359-29

04

휴무일

 매월 마지막 월요일

05

영업시간

 오후 3시 ~ 새벽 3시

06

크레디트 카드

 가능함

07

주차장

 양양주차장 1시간 제공

08

비고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