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8일부터 성탄절인 25일까지 교토의 북부지역을 여행했었다, 일본은 물론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외국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교토홍보대사 김미화씨의 안내로 낭만적인 토롯코관광열차를 탐승하였던 즐거운 기분을 글로 남겨 볼 예정이다, 기차여행이란 탑승한 그 자체가 릴렉스하는 기분이 드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마찬가지이리라 생각된다, 그런데다가 계곡을 따라 달리는 열차 차창으로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RailroaD라면 더욱 흥미롭지 않을까? 교토북부의 토롯코관광열차는 코스도 좋지만 안내를 맡고 있는 승무원의 노래 솜씨에 모두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목적지에 거의 다가 갔을 때 갑자기 들려 오는 노래소리는 설명을 하던 분의 음성으로 들리는 생음악이어서 급히 동영상모드로 변환하여 뒤늦게 녹화를 시작했다, 초반의 일부는 짤릴 수 밖에 없었지만 블로그에서 이 승무원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것은 필자의 블로그가 처음이지 않을까 한다, 참고사항 : 매년 1/2월엔 운행을 하지 않는다, 기타 참고사항은 본문을 주의깊게 보기 바란다, |
사가 아라시야마역 ~ 교토 우쿄구에 있는 嵯峨嵐山駅, 이곳에 토롯코사가역이 바로 옆 건물에 있어서 갈아 타고 출발해야 한다, 한 시간 단위로 출발하므로 잘 맞춰서 도착해야 한다, 역에는 the 19th Century Hall과 Piano Museum도 있으므로 여유가 있다면 들러 보는 것고 좋을 것 같다. 기차를 좋아 하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19세기 센츄리 홀을 꼭 들러 볼 것을 권유한다, [GIF File], |
토롯코 열차노선도 ~ 아래 사진 중에 모자를 쓴 승무원이 노래를 부르던 분으로 생각이 된다, 열차는 3월1일~12월 29일까지 운행하며, 수요일은 제외 [봄/여름방학, 골든위크, 단풍시즌, 국경일이 수요일일 경우에는 수요일도 운행]. 열차는 9:00-16:00 사이에만 출발한다. [성수기에는 17:00까지 출발]. 예약은 국내에서는 "재패니안"여행사 www.japanian.kr 에서 구입하던지 아니면간사이공항에 도착해서 그곳 초록색 바탕에 적혀 있는 JR 미도리노마도구치로 가서 티켓팅하는 게 성수기엔 편리하다, |
토롯코 관광열차 ~ 사전 예약하지 않은 경우에는 탑승이 어려워 헛걸음하기 쉽다, 출발전 관광객들 모두 여기서 촬영하느라 북새통이다, 우리는 평일이어서 그나마 한가한 분위기였다, 성인 왕복 요금 1,240엔, 당일 결제는 현금만 가능한 점 주의바람, 계곡쪽 구간이 폐선되자 정비하여 사가노를 기점으로 호즈강사가노를 기점으로 호즈강 계곡을 따라 카메오카, 탄바, 7.3Km 구간을 약 25분에 걸쳐 자연관광을 볼 수 있게 운행하는 관광열차를 투입하였다, 이번 철도여행의 사진이 너무 많아 1/2부로 나누기 보다는 GIF File로 처리하였음로 참고바란다, |
열차 배열도 ~ 제5호차는 오픈차량으로서 ' 더리치호'란 명칭이 있으며 인기가 높다, 투명지붕은 벚꽃철엔 감상하기엔 좋지만 바닥도 뚫려 있으며 창문은 없다, 비/바람이 많이 부는 날은 탑승이 어렵다, 몇 개의 터널을 통과할 때는 굉음을 그대로 들어야 한다, 5호차량에 승차를 원하는 분은 사전 예약이 안되므로 당일 역에서 예약권과 교환하던가 구입시 요청해야 한다, 5호차는 입석표도 판매한다, |
석상 ~ 역구내에 보이는 석상에 눈길이 가서 잠시 감상을 한 후 촬영을 했는데 시간부족으로 설명문을 찍지 못한 바람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뒤늦게 검색을 했지만 나타 나지 않는다, |
RomantiC TraiN ~ 북해도에서 오타루행 기차를 두 번이나 타 본 경험이 있지만 토롯코를 타 보면 밋밋하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 연인과 둘이서 꼭 타 보기를 권한다, 기차에 영어로 낭만열차라고 표기한 게 적절하다고 생각될 것이다, 호츠강을 따라 올라 가며 보이는 주변의 풍광이 아주 멋지다, |
FantastiC VieW ~ 주변의 풍광도 멋있지만 호즈카와쿠다리[保津川下り]의 뱃사공이 우리를 위해 노를 빙빙 돌려 가며 환영 인사를 해준다, 우리가 탄 열차기관사는 부드럽게 경적을 울려 답례를 한다, 폭우가 내린 후에는 협곡의 물살이 세므로 호즈카와쿠다리는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래프팅은 가능하다, |
노래부르는 승무원 ~ 강원도를 연상케 하는 깊은 계곡을 따라 운행하는 관광열차의 차창을 통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사가노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우리가 탑승한 차량의 차장은 설명을 만담가식으로 해서 일본어를 이해하는 분들의 웃음을 자아나게 하더니 도착직전에는 노래를 불러서 우리로 하여금 놀라게 만들었다, 반주없는 노래이지만 직접 들으면 더욱 멋지다, |
기찻간 내부 ~ 나무의자에 방석이 깔려 았어서 연로하신 여성들은 학창시절이 생각나겠다, 평일이어서 한가하지 주말에는 좌석이 부족하다고 하므로 가실 분들은 미리 참고바란다, |
TunneL ~ 부산의 도시고속도로를 달릴 때 6개의 터널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도 사정이 비슷하다, 단, 계곡을 따라 철로를 깔았으므로 부산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터널의 길이가 매우 짧다, |
JR ~ JR산인본선의 열차가 마침 우리 위로 통과고 있다, |
VieW ~ 차창을 통해서 보이는 12월 중순의 풍경이 단조롭지 않다, 봄, 여름, 가을이면 더욱 멋질 것 같다, 아래 사진은 아라시야마의 온천마을이다, 달리는 기차의 차장을 통해서 마을의 대부분을 다 나타나도록 찍기는 어려운데 타이밍이 아주 좋았던 것 같다, |
RiveR ~ 동절기엔 비가 적게 내리므로 강물이 에머랄드 색깔로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 것 같다, 많은 비가 내리고 나면 흙탕물로 변해 버려서 아쉬움을 나길 것으로 생각된다, |
RaccooN ~ 호츠코역의 상장물은 너구리, 옆에 세워진 것은 장식물인 줄 알았는데 음악을 들러 주는 종각이라고 한다, 잠시 정차할 때 들려 준다고 한다는 것을 이번 포스팅하면서 알 게 되었다, |
호츠쿄역 구내 ~ 1,000,000 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용했다는 토롯코 열차의 기착지 호츠쿄역의 규모는 작았다, 밖을 내다 보면 정말 황량하여 놀라지 않을 수 없다, |
카메오카 ~ 역 앞에서 마차를 타고 구다리 유람선 승선장까지 25분 소요에 비용은 1,000엔, 역근처 호즈강을 둘러 보는데는 500엔, 시간적인 여유가 되면 타 볼만한다고 한다, 역 앞의 노점상에서 석굴구이를 맛 볼 수 있다고 하는데 500엔으로 먹을만 하다고 한다, 자전거를 빌일 수도 있다,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고, 벚꽃이 만개할 때는 벚꽃터널을 빠져 나오는 토롯코열차 사진을 역구내에서 찍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 이 역에 도착하면 도깨비아저씨가 열차내에 등장하여 승객들과 같이 셀카 사진도 찍어 준다고 하는데 우리는 만나지 못했다, 가시는 분들은 잘 챙겨보기 바란다, |
호츠쿄 구다리 ~ 구다리 즉, 호즈강을 내려 가는 유람선을 타기 위해서는 우마리호리역으로 가야 되는가 보다, 우리 일행들은 픽업하러 나오는 차량이 너무 늦게 도착하여 모든 분들이 어디론가 사라진 뒤에도 황량한 벌판에서 우동 한 그릇도 사 먹지 못하고 기다려야 했다, |
카메오카 소고기 ~ 홍보물이 낡고 어설프긴 하지만 보슬비가 내리는 황량한 벌판에서 비바람을 피하지 못하고 기다리는데 눈에 띄인다, 유람선 승선장에서 먹을 수 있다, 빨리 가서 한두 점 구워 먹으면서 몸을 뎦히고 싶어진다, 한국어는 사라지고 중국어가 일본을 뒤덮고 있음을 이 골짜기에서도 볼 수 있다, |
이번 여행은 우지시 관광협회와 교토북부에 위치한 마이즈루시의 협조와
일본국가공인 통역안내사이자 교토관광 홍보대사인 김미화 전문 가이드의
도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특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 001-81-90-2192-5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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