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中國)紀行

[中國 산동성 연태시] 다양한 명품(?)들을 판매하는 싼잔시장


지난 4월초 인천에서 "화동페리"를 타고 중국 산동반동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당초 일정에는 들어 있지 않았던 코스가 여성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가게 되었는데 그곳은 연태시(엔타이, 煙台)에 있는 "싼잔시장"입니다. 

 도로 중앙에 길이 약 100m에 각종 음식을 파는 포장마차가 나란히 줄지어 서 잇는 풍경이 이색적이었으며, 주위로도 식당 등이 몰려 있는데 "연변냉면"이란 한글 간판도 보이고 각종 명품(?)물품들을 판매하는 시장인데 이곳의 특징은 각종 짝퉁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낮시간대에 방문하였으므로 즐비한 포장마차의 음식들은 구경을 할 수 없었고 도로는 지저분한데다가 뒷골목을 들어 가 봤더니 이상하게 불안감이 들어서 더 이상 들어 가 볼 수 없었습니다.

아주 큰 간판 "CANNON'이 보이길래 16GB 이상의 메모리 카드를 살려고 들어 갔더니 최고 용량이 큰 것이 4GB여서 포기하고 배터리 2개를 싸게 샀습니다. 2개가 한국에서는 한 개 값이더군요.

이곳은 2010년과 1970년대가 같이 공생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장 입구


영업 준비중입니다.


식당 앞에 간이 파출소가 보입니다.


식당에서 연탄불을 사용하는데 12구멍짜리로서 아주 작은 것을 사용하는데 신기하더군요,


왼쪽 건물에 캐논 정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퉁 캐논 배터리
2개를 국내의 한 개값으로 구매하였지요.



각종 명품(?)만을 판매하는 빌딩


"상도네집"은 조선족이 운영하는 것 같더군요.



이곳에 가게를 2개를 운영하는데 아래 점포에서는 시계와 작은 가방들을 위주로 판매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따리무역을 하는 분들의 사랑방 역활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유나네집"의 사장은 부산사람이었습니다. 부인은 몽고인이라고 한 것 같더군요.


이곳 1층의 점포를 운영하는 분들중에서 우리나라 사람(조선족 포함)이 세 명 이상되는 것 같더군요.





아래 건물은 실크로드 당시의 집합소였다고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간판이 보여서 재빨리 차안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이 지역이 연태시의 중심가라고 합니다.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