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the BLACK] 오꼬노미야 등 안주가 특히 맛있으며,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편한 자세로 와인/맥주를 즐길 수 있는 베드서퍼 라운지바 ~ 경성대 근처

평소에 친하지 않던 분이 갑자기 초대를 하여 웬일인가 했습니다. 예전에 여러 번 초대했었지만 거절당한 후 그 다음부턴 연락을 끊었는데.. 참고로 세 번까지 연락한 후 없으면 그 다음부터 땡칩니다. 그러나 멋진 곳으로 초대를 하였길래 그동안 삐졌던 것을 풀기로 했습니다. 아파트 주차장에서 100m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한 후 버스를 타고 목적지인 경성대 근처로 갔습니다. 돌아 올 때 조금이라도 적게 걸을려고 주차했는데 나중에 합류하신 분이 친절하게도 문 앞에 내려 주는 바람에 깜빡 잊고 집에 들어 갔다가 차가지러 다시 가는 바람에 따다블로 걸었습니다.

우선, 목적지에 도착하자 지하로 들어 가는 입구를 바라 보며, 그러면 그렇지 ~ 경성대 근처에서 뭔가 기대를 한다는 것은 역시 어렵지 하면서 계단을 한 발자국 딛고 내려 가다가 디자인이 뭔가 좀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축학을 전공한 젊은 사장이 최근에 인테리어를 새로 한 것 같습니다. 실내에 들어 가서는 일주일 전, 서을 강남의 프랑스인이 경영하는 와인 바 "Side Way"에 들렀을 때 시집간 딸이 매우 좋아 하던 그런 스타일이더군요. 아마, 데이트족들에게 좋은 장소일 것으로 의심치 않습니다.

그런데다가 금상첨화로 각종 안주들의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리를 전공하지도 않았다는 젊은 사장이 만든다는 각종 안주에 까칠한 일행들도 찬사를 보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만족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먹다가 남은 메뉴중에서 포장이 가능한 것은 Take-Out할 수 있도록 포장도 해준다고 합니다. 

 외관


계단을 내려 가면 검정색으로 상호를 표기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모자쓴 사람이 사장

다리를 쭉 뻗고 벽에 편안히 기대여서 Relax할 수 있습니다. 이 테이블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재즈 공연을 합니다. 주로 등장하는 밴드는 [5th Avenue]라고 합니다.


Montes Alpha c/s ~ 60,000원, 항상 마셔도 느낌이 좋습니다.

기본 안주

리필됩니다. 특히, 와사비처리된 김 맛은 아주 좋습니다.


새우, 날치알연두부 ~ 15,000원, 출출한 상태에서 배를 든든하게 만들어 줍니다.

두 번째 와인병을 오픈하기 전에 친절히 와인잔을 교체해 줍니다.

두 번째 딴 와인 ~ 69,000원

오꼬노미야끼 ~ 일본에서는 아예 먹지 않고, 한국에서도 잘 먹지 않는 메뉴 중의 한 가지입니다. 이유는 일본은 너무 짜고, 많이 태워서 나오더군요, 그런데, 이곳에서는 슬슬 잘도 넘어 갑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것중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이지도 아주 많이 있었고, 가쯔오브시도 따로 제공됩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모짜렐라치즈토마토 ~ 15,000원

해물야끼우동 ~ 13,000원, 매운 것을 못 먹는 [사자왕]이 먹기를 포기한 메뉴

Snow Caffe ~ 8,000원, 깔루야+보드카+와인+아이스크림 믹스된 것으로서 어여쁜 여성 몇 명이 시킨 메뉴를 촬영

A+ ~ 사과+보드카+와인, 8,000원, 사과 모양의 사과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학점을 제대로 못 받는 분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창작했을까요? ㅋㅋㅋ

신선한 과일 퐁듀 ~ 18,000원


생크림, 체다치즈+까망베르치즈, 요거트


체다치즈

핑크 홀릭  ~ 8,000원, 유자향이 가득합니다.

Fresh Icecream ~ 6,000원


전자 다트 ~ 중독되겠더군요. 술값내기하면 좋겠지요.

다트를 즐기는 손님들

방문 대신 커텐으로 차단을 해 줍니다.

2인용을 중간 커텐을 걷으면 4인용으로 변신


키핑도 가능하군요.

입구에서는 작게 보이는데 실내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사진 제일 안쪽에서는 단체 손님 12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OK CASHBAG 연결하여 멤버쉽 카드를 발급받으면 기념일에 30,000원자리 과일 칵테일 한 병을 서비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남용하는 분이 없어서 그대로 진행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변경될 수도 있으리라 봅니다.


약도가 영어로 작성되어 있군요.


주위 환경

01

상호

 the BLACK 더 블랙

02

전화 번호

 625-8257

03

위치

 경성대 아웃백 골목으로 약 100m 내려 가다가 우측 지하

04

휴무일

 연중 무휴

05

영업시간

 오후 6시 ~ 새벽 3시

06

크레디트 카드

 YES

07

주차장

  동아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는데 무료 주차 가능 시간은 추후 기재예정

08

비고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