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산호초횟집] 낙동강하구언 둑의 경치를 바라 보며 소주 한 잔에 회 한 점을 ~ 하단동

20년 이상된 동호회에서 매월 회원들이 교대로 초대를 하는데 이번엔 하단쪽에 거주하는 회원의 초대로 멀리 까지 다녀 왔습니다. 동서고가도로를 타고 강변로를 따라 횟집건물이 보이지만 좀 더 앞으로 가서 U턴을 해서 돌아 들어 가야 하더군요. 네비게이션에 표기되므로 찾기는 쉬웠습니다. 식당 실내도 청결하였고, 여사장의 사촌 동생인 완도 출신 이쁜 이모야가 거의 말없이 미소만 지으면서 서빙을 합니다.

 접시당 60,000원짜리에 하모회가 들어 있어서 아주 오랜만에 맛을 봤습니다. 오픈한지 15년 정도 되었다는 이곳에서는 계절에 따라 호박고구마 또는 감자 튀김을 내준다고 하는데 손님들이 너무 욕심을 많이 내는 바람에 원가 부담이 되어서 요즘은 하지 않는가 봅니다. 고춧가루 등 대부분의 재료는 여사장의 고향이 장흥에서 가져 온다고 하더군요.

멀리서 일부러 방문할 정도는 아니지만 단체 최대 150명까지 3층에 대연회실이 있어서 단체 행사에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외관


광어, 우럭 및 하모회가 등장합니다. 60,000원짜리


얼음이 담긴 접시 위에 회 접시를 얹어서 가져 옵니다.


고흥에서 가져 왔다는 고흥낙지
~ 20,000원


오징어순대


전복죽


하구언둑이 바라다 보이는 곳인데 안타깝게도 하천의 물이 오염되어 있어서 정말 보기 싫었습니다.
아직도 이런 곳이 부산에 있다는 것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방문했던 횟집은
하천과는 관계가 없는 곳이지만 빨리 정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01

상호

 산호초횟집

02

전화 번호

 293-6762

03

위치

 사하구 가락타운 2단지 하단회센터 앞

04

휴무일

 명절

05

영업시간

 오전10시 30분 ~ 저녁 10시 30분

06

크레디트 카드

 가능함

07

주차장

 가능함, 주차지 하천에 빠지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08

비고

 3층에 150석의 대연회실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