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中部이북기행

[CoffeeSmith]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커피숖

지난 6월에 서울 방문시 신사동 가로수길을 아들놈과 같이 지나 가면서 여러차례 엄청난 손님들이 들끓은 이유가 뭔지 긍금하여 들렀던 커피숖입니다. 이곳의 특징 중의 하나는 그 높이가 엄청 높다는 것입니다.  아래 외관 사진에서 보이듯이 전면의 문높이가 어마어마합니다. 아마 여닫는데 자동이 아니면 힘깨나 써야 될 것 같더군요. 

두 번째 특징은 특별한 장식도 없는데다가 시멘트 벽 그대로를 유지하는 거신데다가 의자들도 거의 대부분 오래 앉아 있기 어려운 나무로 되어 있으며 2층의 세 개 정도만 쇼파로 되어 있는데 짝이 맞지 않습니다.

세 번째 특징은 2층 구석에 마련된 흡연실인데 이곳에는 주로 여성들이 단골들이더군요. 미혼으로 보이는 여성 세 명이 앉아 있는 곳의 테이블 위의 재떨이에는 꽁초가 많이 쌓여 있었는데 한 번 비우는 것을 목격했는데 20분정도의 시간이 지났을 때에 또 수북하게 쌀인 것을 봤습니다. 2세들이 심각하게 걱정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1층은 완전 노풀형이라 전체가 흡연이 가능합니다.두 번째 특징은 2층 구석에 마련된 흡연실인데 이곳에는 주로 여성들이 단골들이더군요. 미혼으로 보이는 여성 세 명이 앉아 있는 곳의 테이블 위의 재떨이에는 꽁초가 많이 쌓여 있었는데 한 번 비우는 것을 목격했는데 20분정도의 시간이 지났을 때에 또 수북하게 쌀인 것을 봤습니다. 2세들이 심각하게 걱정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1층은 전체가 흡연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에어컨을 켜 놓고도 1/2층 모두 외부와 단절이 되어 있지 않고 터져 있는데 전기세가 엄청 많을 생각됩니다. 물론 면적이 넓어서 임대료 또한, 만만치 않을 것 같더군요. 겨울에는 추워서 대형 문을 닫지 않으면 안되겠지요. 고객층은 외국인들도 많았고, 90% 이상 젊은이들이었습니다. 손님이 너무 많아서 커피 주문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쉬다가 가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주문은 카운터에 가서 미리 선불로 해야 합니다. 

 외관 ~ 좌측편의 슬라이드식 문이 보입니다.

01

상호

 커피스미스

02

전화 번호

 02-???-????

03

위치

 신사동 가로수길 중간쯤

04

휴무일

 연중 무휴?

05

영업시간

 미확인

06

크레디트 카드

 YES

07

주차장

 없음

08

비고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