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中部이북기행

[디마떼오] 개그맨 [이원승]님이 운영하는 ~ 대학로

서울맛집기행 번개 주최를 위하여 서울에 올라 간 김에 맛집기행을 여러 곳 다녔습니다. 서울에서는 퐁듀요리를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대학로에 있는 "작은 스위스"를 찾아 가는데 직원이 길 안내를 잘못하였는지 아니면 딸래미가 잘못들었는지 땡볕에 엉뚱한 곳을 헤매다가 다시 전화를 하여 찾아 가다보니 바로 그 식당 앞에 개그맨 [이원승]씨가 운영하는 피자 가게 "디마떼오"가 보이더군요. 넝쿨로 둘러 싸인 건물을 보자 그곳으로 먼저 가보고 싶어지더군요. 그래서 저녁에 퐁듀를 먹기로 하고 점심 시간대라 피자를 먹었습니다.

[이원승]씨가 1997년 KBS TV "도전 지구탐험대" 촬영을 위해  나폴리의 "디 마떼오"피자 가게에서 7발 8일간 합숙 훈련을 한 것이 계기가 되어 우리나라에서 개업을 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다가 사업 수완이 있어서 그런지 발전을 하여 2호점도 내고 3호점을 내기 위하여 현재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곳에 있을 때에는 손님들의 요청에 따라 같이 기념 촬영도 하고 재미있게 대해 준다고 딸래미가 귀뜸을 해 주었습니다.

외관

루꼴라 감베리 (Rucola E. Gamberi) w/물소젓으로 만든 치즈 ~ 37,000원, 크림소스에 루꼴라, 깐새우와 모자렐라 치즈

색다른 맛의 피자를 먹고 싶은 분은 시도를 해도 좋갰지만, 처음 가는 분들은 다른 메뉴를 선택하기를 권합니다.

Fettucine Rucola E Gamberi ~ 16,000원, 크림소스 + 토마토 소스, 크림소스를 느끼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함.


파스타에 따라 나오는 빵

피클을 요청했더니 향이 강한 것은 사용하지 않는다며 대신 가져다 주는 것이 치즈가루

이 방향으로 가다 보니 이곳이 출입문인 줄 알았는데 직원 전용인가 봅니다.


운송용 트럭에 붙어 있는 사진


출입문입니다.

1층엔 피자 화덕과 피자용 주방이 있습니다. 이탈리아인은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피자를 먹을려면 계단으로 2층에 올라 가야 합니다.


2층 분위기


식사 후 계산은 3층에서 하는군요. 3층은 후식코너입니다.


아이스크림 통이 빙글빙글 돌아 가고 잇습니다.


커피도 마실 수 있습니다.


흡연은 이 문을 열고 테라스의 의자에 앉아서 우아하게 피우십시오.

재떨이가 이쁘더군요.

선선한 날씨에는 테라스에 앉아서 커피를 마셔도 좋겟습니다.


4층 분위기 ~ 아마 이곳은 단체 손님용인가 봅니다. 5층에도 손님들이 있었는데 사진 촬영을 금하여 찍지를 못하였습니다.

후식을 먹었던, 먹지 않았던 계산 후에는 이쪽으로 나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식사 후 마로니에 공원쪽으로 Waling Drive하였습니다만 햇살이 너무 뜨거워 피곤하더군요.

01

상호

 디 마떼오

02

전화 번호

02-747-4444

03

위치

종로구 동승동 1-141, 대학로 뒷 골목 지하철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 도보 5분 이상

04

휴무일

 미확인

05

영업시간

 미확인 

06

크레디트 카드

 YES

07

주차장

 없음

08

비고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