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中部이북기행

[청담동] 가벼운 식사도 가능한 ~ 커피미학

제5회 일본맛집기행시 찍었던 유휴인의 커피숍 "캬라반" 사진을 [사자왕]의 블로그에서 본 커피숖 사장이 서울의 "커피미학"과 비슷하다는 말을 하여 머릿속에 담아 두었다가 이번에 승용차를 갖고 서울에 올라 간 김에 일부러 찾아 가 봤습니다.  그런데 실내 규모는 "캬라반"과 비슷하나 정원 등 시설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그런데다가 대체적으로 직원들의 얼굴에서 미소를 찾아 볼 수 없었고 심지어 냉기까지 흐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었습니다. 

그렇지만, 서울이란 대도시에서 그 정도 규모의 커피숖을 운영한다는 것은 주인이 일본인이라고 해도 대단한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우리가 앉았던 의자는 낡아서 삐꺼덕거렸지만 오히려 이것이 정겨웁게 느껴지더군요. 천정도 높았고 목재로 구성된 아담한 실내 분위기 등이 마음에 들었길래 종사자들의 따뜻한 미소가 더욱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외관

 계단을 올라가면 정원이

 

 

 

 

 실내 분위기 ~ 사진의 반대편쪽이 분위기 있어 보이는데 손님들이 있어서 촬영을 못 했습니다.

 

 

 

 

 오데마에 ~ 사발커피란 뜻이라고 합니다.

카스텔라를 토스트 형태로 제공하는데 아주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더치 커피 ~ 10,000원, 이곳에서는 "아이스 커피"라고 부르더군요,

일본에서는 크림 (MegMilk)을 제공하는가 봅니다. 그런데 넣어 먹지를 않았습니다. 

 아포가또 ~ 10,000원

 발렛 파킹비 2,000원을 계산시 같이 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주차장에 바로 현금으로 지불하도록 합니다.

 메뉴판

 

 

 

 

  

 

 

(주)가배전문점 ~ 사업자 등록증 상의 정식 상호

전화 : 02-3444-0770

주소 : 강남구 청담동 96-6

영업 시간 : 오전 10시 ~ 밤 12시, 주말  10시 ~ 밤 11시 30분

     화요일 : 오후 2시 ~ 밤 10시 30분 (커피만 가능)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더 맛있는 정보를 원하신다면 "부산맛집기행" 카페를 클릭하세요.

 http://cafe.daum.net/pusangood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