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地域紀行

오늘은 간사이지역에서 '고소보' 등 료깐 5개를 운영하시는 분의 초청으로 아리마온천으로 갑니다.

 

 

 

 

이번에 [사자왕]을 초청하신 분은 우리나라 국영 TV KBS에도 방영된 적이 있는 아리마 온천지역에 위와 같이 유명한 온천 5개를 운영하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아리마온천의 수호신으로 유명한 도센신사의 기원에 의하면 원천을 처음으로 발견한 것은 아득히 먼 신화시대의 오나무치노미코토와 스쿠나히코나노미코토라는 두 신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두 신이 아리마를 방문했을 때, 세마리의 상처 입은 까마귀가 물구덩이에서 몸을 씻고 있었는데, 몇일이 지나자 그 상처가 씻은 듯이 나은 것을 보고 그 물구덩이가 온천인 것을 알았다고 합니다. 

그 후 온천이 있는 곳을 가르쳐 준 이 세마리의 까마귀만이 아리마에서 사는 것이 허락되었다고 하여, ‘아리마의 세마리 까마귀’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아리마온천의 존재가 알려지게 된 것은 제34대 조메이천황(593~641년), 제36대 고토쿠천황(596~654)의 무렵으로 두 천황의 방문이 계기가 되어 아리마라는 이름이 일약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일본서기의 ‘조메이기’에는 631년 9월 19일부터 12월 13일까지 86일 동안 조메이 천황이 아리마 온천에 들러 목욕을 즐겼다는 기록이 있어 그 사실을 뒷받침 해 주고 있습니다. 

석일본기에 의하면, 고토쿠 천황 역시 아리마온천을 사랑해 다이카개신이 있고 2년 후인 647년 10월 11일부터 82일간 좌대신(아베노쿠라하시마로)과 우대신(소가노이시카와마로)를 비롯한 여러명의 측근들과 함께 머물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출처 : http://www.arima-onsen.com/hang/history.html

 그런데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주 동경의 친구가 초대하여 동경에 머물고 있을 때 태풍 12호가 북상중이라는

일본 TV방송을 들었는데 지금 이 태풍이 [사자왕]의 목적지인 간사이지역을 강타할 예정이어서 대한항공에 수시로

전화하여 비행기가 출항할지 확인을 하여야 한답니다.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