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地域紀行

[고치高知] 개천 위를 널판지로 덮어서 교통에 방해도 적게 주면서 화요일마다 열리는 화요시장(火曜市場)

밤이 깊었으므로 설명을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개천은 더 이어지지만 여기서부터 사진으로 보이는 약 1Km 정도의 길이에 전이 펼쳐 집니다.
이 거리에 "[사카모토 료마]가 태어난 거리의 기념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장(市場)이라고 하면 추억이 있는 곳이지요,  ~ 약 40년전 친구가 군에 입대하게 되어서 마산으로 가게 되었는데 다들 돈은 없고 배는 고파서 한 친구의 제안으로 지금은 어딘지 모르지만 재래시장에 들어 가서 각자 주머니를 털었고 아주머니의 배려로 두부와 막걸리로 배를 채웠던 기억이 납니다.

 [사자왕]이 주인장으로 있는 부산맛집기행 카페에서 일본맛집기행을 단체로 갔었을 때 안내 담당이었던 회원이 시장에 구경가자고 합니다. 일본에서 [사자왕]이 간직하고 있는 그런 시장분위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치 않았지만 일정에 들어 있어서 갔다가 혹시나가 역시나여서 그 다음부터는 일본 여행시 시장 구경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2010년 2월 고치현지사의 초청으로 방문시 고치현청의 직원으로서 [사자왕]과 함께 매일 같이 돌아 다니는 Lucky Guy [미조부치]씨가 목요시장을 안내를 합니다. 별 기대없이 따라 갑니다. 우리나라의 주5일장과 비슷한데 이곳에서는 일주일동안 세 번을 개설하더군요, 그곳에서 [사자왕]이 기대했던 시장 분위기를 작년 방문시 느끼게 되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예정에 들어 있지 않았지만 [미조부치]씨가 마침 가까운 곳에서 화요시장이 개설되어 있다고 하면서도 [사자왕]이 관심을 가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여 지나칠려고 하였으나 [사자왕]의 요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화요시장만 이곳에서 개설되는데 특이한 점은 개천 위에 널빤지를 덮어놓고 점포를 만들어서 교통 흐름을 지장을 주지 않게하는 것이 신기하였습니다,

 시장에서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한다는 점 양지하여 주기 바랍니다. 세 개가 개설되는 시장중에서 제일 큰 "일요시장"은 이번에도 둘러 보지 못하여서 아쉬웠지만 언젠가 고치에 다시 갈 때에는 일요일을 끼고 가서 꼭 방문을 할 예정입니다,

 

[미조부치]씨가 마실 것을 사러 편의점에 다녀 오면서 차량이 오는지 조심스럽게 살핍니다.
사진 왼쪽에 보이는 작은 승용차는 그곳에 주차를 할려고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사진 우측에서 좌회전하는 차량을 위해 그어진 정지선이 그쪽에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