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地域紀行

[일본 고치] 고치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위주로 만들어 진 맛있는 식사와 멋진 케익으로 마무리 ~ 만져 사사

크림뷰레 ~ [사자왕]이 좋아 하는 후식이 있더군요.



 2010년 2월 고치현지사의 초청으로 방문하여 다니던 중 우연히 지나치다가 괜찮아 보이는 카페가 눈에 띄여서 예정에 없던 스케쥴을 비워 가며 고치현청 직원 [타이세이 미조부치](溝渕 泰正)씨에게 요청하여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케익 가게는 문이 열려 있었는데 레스토랑은 문이 닫혀 있어서 촬영을 하지 못하고 쳐다 보고 있던 중 외출했던 사장 [사사키 토모유키](笹? 朋幸)씨가 등장하여 이런 저런 대화를 하다가 "고치신문"에서 [사자왕]의 기사를 신문에서 봤다며 맛집 주로 맛집을 전문으로 한다는 말을 듣더니 당일 세미나에 가서 강의를 듣고 구입한 책을 서슴없이 선물로 주어서 고맙게 받아 온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귀국 후 컴퓨터를 정리하다가 수 많은 사진 중 일부가 사라져서 포스팅을 하지 못하야 아주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여행에서 [미조부치]씨가 식사를 이곳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하여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만 아쉽게도 [사사키]사장은 만나지 못하였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건물은 케익 가게입니다.


신묘년 토끼해라고 앙증맞은 토끼 세 마리가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린답니다.


이곳에서는 뜨거운 물수건을 일일이 손님의 손에다 놓아 줍니다.


옆 테이블 손님이 일어 난 후 그곳에 잇던 강아지 모양의 조각을 점장에게 집어 달라고
했더니 가서 씻어서 가져 왔더군요,



빵은 무한리필이라고 점장이 말해 줍니다.


[사자왕]이 주문한 코스 요리 세레프 런치 중 샐러드 ~ 2,000엔

딸기 그리고 방울토마토의 맛이 기가 막혔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딸기를 전에 먹어 본 적이 있었는지 잠깐 과거를 돌아 가 봤습니다.
고치현의 야채 특히, 딸기가 최고라고 [미조부치]씨가 설명해주는군요.


[사자왕]이 주문한 코스 요리 세레프 런치 중 오늘의 스프


[사자왕]이 주문한 코스 요리 세레프 런치 중 멸치 페페로치노


[사자왕]이 주문한 코스 요리 세레프 런치 중 메인 "구로다이(흑돔)"
냄새가 아주 황홀하였습니다.
무 작은 것도 들어 있었으며, 감자 으깬 것 모두 훌륭하였습니다.



일본에서도 시금치의 맛은 끝내 주더군요.


통역인 [김 혜영]씨가 주문한 "바지락토마토 파스타 ~ 1,200엔


접시만 엄청 크고 파스타 양은 적어 보입니다.
그런데 이게 뭡니까? 깜짝 놀랐습니다.
[김 혜영]씨가 골라 낸 바지락 껍데기를 보세요.



[미조부치]씨가 주문한 "와카도리 그릴~ 1,600엔


영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후식으로 케익을 선택하는 방법이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오마카세" ~ 즉, 주방장 마음대로 주는 것을 먹습니다. 어떤 것이 나올지는 주방장만 압니다. 
㉡. 케익 가게로 가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서버에게 알려 주면 그것을 가져다 줍니다.
㉢. 레스토랑 안에 진열되어 있는 것을 둘러 본 후 선택하면 됩니다.

[미조부치]씨가 선택한 "오마카세"


[미조부치]씨가 [사자왕]을 위해 추가 구입한 "딸기찹쌀떡 (이치고 다이후쿠)"


맛있는 딸기에다 팥을 넣은 후 아주 얇은 찹쌀떡 피로 싼 것인입니다. 작년 2월 고치 방문시
들렀던
"카제공방"(風 工房)에서 처음 먹었던 것을 기억한 [미조부치]씨의 배려이지요.


코스를 주문한 [사자왕]에게는 커피도 나옵니다,


고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건물 디자인이 아니여서 눈에 띄입니다만 대로변에 위치하지 않아서 쉽게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받은 명함 뒷면에 적힌 것을 보니 가게가 총 4개나 되더군요,
㉠. 본점인 다까소네점 : 088-861-8020
㉡. 六泉寺점 : 088-832-9500
㉢. 秦南町점 : 088-803-7021
㉣. ポナペテイ점 :  088-861-8021 (레스토랑) ~ 바로 아래 사진

어디를 가던 애향심이 강한 분들이 있기 마련이지만 고치人들은 아주 특별한 것 같습니다. 그 첫 번째 이유가 우리나라 강원도처럼 산이 많고 평아갸 적어서 공업이 발전하지 못한 탓에 객지로 나간 인재들이 많은 탓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독특한 사람 중에 한 분이 바로 이곳 사장 [사사키 토모유키](笹? 朋幸)씨라고 생각되는데 고치현의 아래 사진처럼 지도를 붙여 놓고 각종 재료들의 산지(産地)을 표시해 놓고 있더군요.

 


아주 큰 빵을 올려 놓고 잘라서 판매를 하는군요. 농담삼아 전체가 180엔이냐고 물었더니 웃는군요. 고객들이 농담을 잘 하지 않는가 봅니다.

 




포스팅은 한꺼번에 하지만 실제로 이곳은 두 개의 가게로 나눠져 있습니다. 첫 번째는 케익 전문점이고 두 번째는 레스토랑입니다.

 

호빵같이 생긴 빵이 커서 [사자왕]이 사용하는 휴대폰을 올려서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휴대폰 바로 옆에 있는 작은 것은 "부산맛집기행" 카페의 로고가 들어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전화를 걸고 있는 분이 럭키 가이 [미조부치]씨 그리고 그 옆의 이쁜 아가씨는 광주 출신으로서 인하대학을 졸업하고 유학 후 고치현청에서 근무하는 통역 [김 혜영]씨입니다.

 


작고 아담한 식당 내부사진입니다. 손님이 너무 많아서 밖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들어 가서 앉았 답니다. 왼쪽 하단에 보이는 분이 [미조부치]씨입니다.

 

특이하게 생겼던 레스토랑의 친절한 점장의 명함입니다.

 


 

아직도 고치현이 어디 있는지 모르시나요? SK와이번즈가 동계 훈련하는 곳이랍니다. 부산인들 중에서 "키라라 일식주점"을 아시는 분들은 얼마 전까지 그곳에서 근무하던 [야마]란 주방장이 이곳 출신이랍니다.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