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香港)紀行

[홍콩] "리펄스베이"(Repulse Bay)의 "틴하우 사원" 건강과 재물복을 찾아서


  
                                 



 

                                            "리펄스베이" 와 "틴하우" 사원


홍콩에서 설치는 해적들을 물리쳤던 군함의 이름을 따서 지은 "리펄스베이"(Repulse Bay)에는 홍콩의 부자들이 거주하는 곳으로서 아파트 가격이 몇 십억씩된다고 합니다. 이곳 해변에 한 쪽에서는 수영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쪽에는 "틴하우" 사원이 있는데 이곳에 대형 "관음" 동상이 서 있습니다. 그 동상 밑에 있는 작은 동상들의 머리부터 손으로 만지면 재물을 얻는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그것도 요령이 있는데, 두 손으로 머리부터 쓰다듬어 내려 온 후 지갑을 만진 손과 그렇지 않은 손으로 구분하여 다른 동상들도 만져야 된다고 하는데 워낙 타이트한 일정이라 메모를 하지 못하여 자세히 알려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파악하여 올려 두도록 하겟습니다.

우리는 하지 못했던 일 중에 하나가 "젊어지는 다리"가 있는데 그곳을 건너 다녀서 많이 젊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이곳의 동상들은 홍콩의 라이온스믈럽 등의 사교 모임이나 기업 등지에서 출연한 기부금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틴하우" 사원 : 불교가 아니고 유교이므로 "사원"이라고 부른답니다.

교통편 : 센트럴 익스체인지 스퀘어 MTR 홍콩역 D출구 앞에서 버스 (6, 6A, 6X, 66, 260번)

 이번 홍콩 여행은 부산 소재 "나사여행사" 협조로 2010년 1월 8일 ~ 10일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 왔습니다.
"나사여행사" 랜드 여행사로서 홍콩 관광 프로그램을 새로 개발하였는데 홍콩 관광청으로부터
아주 좋은 호응을 받게 되어서 Route Inspection 겸 우리 일행을 홍콩관광청에서 초청을 하게된 것입니다.
"나사여행사"의 [서 랑선] 대표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