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노랑통닭, 어려워도 봉사활동에는 기꺼이 참여하는 ~ 부산대학 노랑통닭

 

2015년 9월 추석 직전 경남 고성에서 사업을 하시는 [우야꼬]님이 성금을 보내 주셨다, 몇 년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보내 주고 있었는데 화재가 발생하여 큰 피해를 봤다고 한다, 그런 사유로 매월 보내 주지 못하고 있다가 가끔씩 명절 들 축제일에 통장에 입금이 되고 있던 중이었다, 아직 피해복구도 제대로 못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300,000 원씩이나 입금하였길래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부맛기에서는 "초원의집" 양로원과 "새빛기독보육원" 그리고 "한끼식사기금'에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그중에서 남구 용당동 소재 "새빛기독보육원"에 처음부터 지원을 해 오고 있는 [우야꼬]님의 뜻을 반영하기로 하였다, 보육원장과 상의하여 원생들이 좋아 할 통닭과 빵을 추석연휴에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하였다,

빵은 영도 해동병원 바로 옆에 위치한 "꿈꾸는파티쉐'의 김일태 사장님이 항상 오픈마인드로 지원해주고 있어서 그곳에서 구입키로 하였다, 영도에서 생산되는 조내기 ~ 고구마 ~ 로 만든 조내기 빵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가격이 저렴한 다른 빵으로 선택할 수 있었지만 부산을 대표하는 빵으로 부각되는 단계여서 아이들에게 이런 빵이 있음을 알려 주는 것도 의의가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원생들이 좋아 하는 통닭을 어디서 구입할 것인지 잠시 고민하던 중 부산의 기업인 "노랑통닭'이 머릿속에 떠오른다,"노랑통닭'은 대형 무쇠가마솥에서 튀기는 것만으로 다른 곳과 차별화된 것으로 기억이 된다,  2012년 10월 개업하자마자 부맛기의 협력업체가 되고 싶다고 연락을 주었던 부산대학점의 젊은 사장이 생각이 났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했더니 망설임없이 적극 호응을 한다, 회원들이 자주 가는지는 모르겠지만 3년만에 연락했는데도 반갑게 인사를 하면 적극 참여하겠다는 그 말 한 마디가 정말 고마웠다,

 

덕분에 [우야꼬]님이 보내 주신 성금으로 빵과 통닭을 두 배 이상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그런데 부산대학과 보육원은 너무 거리가 멀다, 운반해 줄 수 있는 분이 필요하였다, 그래서 택배천사를 모집할 생각으로 주변에 거주하는 회원 중의 한 분인 [설짱] 우수회원에게 연락을 하자 바로 승락을 한다, 그래서 부맛기 제1호 "택배천사"로 지명되었음을 밝힌다,

 

다녀 온 지 3년 만에 [강성진] 노랑통닭 사장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지난 11월에 다녀 왔는데 정신없이 바쁘게 세월을 보내는 바람에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Special Thanks to : [우야꼬], [설짱], [김일태] 꿈꾸는 파티쉐 사장, [강성진] 노랑통닭 사장,

 

주변 관광지, 명소 및 추천맛집 :

05분 거리 : 부산대학교/걸어서

15분 거리 : 금샘, 금정산성, 범어사,

 

 

 

 

 

 

 

 

 

웰빙파닭 ~ 18,000 원,

후라이드와 양념, 후라이드와 깐풍, 깐풍과 양념

세 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치맥 ~ 내장까지 시원해지는 호프도 빠질 수 없지,

500/1700/3000 cc : 3,000/9,000/17,000 Korean Currency,

 

 

 

 

 

양념치킨 ~ 17,000 원,

 

 

 

 

Fingure Chicken ~ 손 씻기 귀찮아도

손으로 잡고 뜯어 먹는 게 제맛이 난다,

 

 

 

 

배달지역 ~ 노랑통닭에서는 주변에 배달을 많이 하고 있었다,

해당 지역이 생각보다 넓어서 힘들겠다는 생각이 든다,

전자공고에서 구서동 이마트 주변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순간 이동 배달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힘이 나지 않을까?

 

 

 

 

 

실내 분위기 ~ 남성들의 경우 대학생들이 주요 고객일텐데도

불구하고 중후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여성들만 앉아 있는 곳에서는 소음 데시벨이 엄청 높아서

앉아 있는데 정신이 없었다, 다행히 그 소음미녀들이 일찍

일어 나는 바람에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상호 : 노랑통닭 부산대학점,

전번 : 051-513-5757

주소 : 부산시 금정구 장전동 420-3, 부산대학교 바로 밑 일방통행길

영업 : 15:00 ~ 01:30, 단체 주문 예약시 사전 상담,

휴무 : 명절 당일 하루만

주차 : 없음,

비고 : ★부산맛집기행★ 카페 회원증 제시시 현금 10% 카드 5% 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