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地域紀行

[고치현 高知市] SK와이번즈팀의 전지 훈련장으로서 [김성근]감독이 극찬하는 곳

2010년 2월 8일 ~ 11일 고치현 정부의 초청으로 다녀 왔습니다. 8일 아침 고치현청에 들러서 이미 구면인 관광진흥부 [히로미치 구보](久保 博道)부부장의 안내로 [아키모토 아츠시](秋元 厚志) 부부장과 인사를 한 후 [히로미치 구보](久保 博道)부부장과 [타이세이 미조부치](溝渕 泰正)씨 두 분의 안내와 그곳에서 근무중인 [김 혜영]통역사와 같이 방문한 곳은 우리나라 프로 야구팀 "SK 와이번즈"가 동계 훈련을 하고 있는 고치현야구장이었습니다.

 부산의 오래된 구덕야구장이나 "Giant" 팀이 구장으로 사용하는 "사직야구장"을 출입하다가 이곳 야구장에 도착해서 바라 본 첫 느낌은 [김용광] 시인이 근무했던 임실의 초등학교에 방문했을 때와 비슷하였습니다. 그러나, "SK 와이번즈"의 [송태일] 매니저의 안내로 구석 구석 돌아 본 후 [김성근] 감독과 인터뷰를 통해서 이곳을 전지 훈련장으로 이용하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뒤늦게 알았지만 고치시가 야구로 유명한 도시로 일본에서 알려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고치시내에서 가까운 곳이므로 방문하기가 편리하며, 인천에서 출발하는 것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프로그램도 있어서 신청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올해초 개막식에 고치현지사가 시구를 할 예정이었다고 들었는데 당시 홍콩 여행을 가는 바람에 확인을 하지 못해서 아쉽군요.


외관


매년 1월부터 전지 훈련에 돌입하는군요.

우리가 도착했을 때에는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선수들은 몸을 풀고 있었지만 [김성근] 감독은 아직 도착 전이어서 만나지 못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운 좋게도 만나서 인터뷰도 할 수 있어서 행운이었습니다.

 

[김성근] 감독께서는 일본 '오릭스"팀의 소개로 고치현의 작은 도시 "아키市"에서 캠프한 후 조용하고 공기 좋고 진심으로 환영해주는 고치주민들이 좋아서 이곳을 전지 훈련장으로 선택했다고 하더군요.

문학구장은 대여도 힘들지만 이곳에서는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으므로 2009년도 집에는 7일간 머물렀을 뿐이지만 4개월이란 긴 시간을 고치시에 머물고 있어도 마음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스탠드의 시설만으로 판단한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워낙, 인구도 적은 현(縣)이라 여유가 없어서 시설은 빈약하지만 그 열정은 부산인들 이상으로 생각됩니다. "SK 와이번즈" 환영식에 300명의 시민들이 참석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전지 훈련 때에는 인천의 야구팬들도 찾아 올 뿐만 아니라, 이곳 주민들도 구경을 온다고 합니다.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이 이곳의 인정이고 인심인 것 같습니다.

 


메인구장에서는 타격 연습중인가 봅니다.


선수들의 이름도 롯데팀 일부만 알고 있을 뿐 타지역 선수들은 몰라서 연습장면을 보고 누군지 알지를 못합니다.


똑딱이 디카로도 Zoom In 했더니 전광판의 글자가 또렸하게 보이는군요.


[송태일] 매니저가 친절히 다른 곳들을 안내해 주어서 둘러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야구장에서만
연습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알고 보니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야구장 바로
옆에는 "고치시 종합 체육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보조 경기장에서는 피칭 연습을 하는군요.


우중에는 실내에서 연습을 한다고 합니다.


실내체육관
~ 이곳도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타이세이 미조부치](溝渕 泰正)씨가 고치시민들을 만나서 [사자왕]을 소개할 때마다 [김성근]감독과도 인터뷰한 블로거라고 소개를 하길래 왜 그러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알고 보니 고치시민들이 그만큼 "SK 와이번즈"팀을 아끼고 사랑하기 때문이었습니다. "SK 와이번즈"팀은 인천시민들 뿐마 아니라 고치현 주민들까지 팬으로 두고 있어서 아주 행복한 팀이라고 생각됩니다.



선수들이 식사하는 곳


야구장 입구의 조각 공원


투숙했던 산스이호텔 앞에도 똑같은 모양의 돌무덤이 있었는데 그곳은 온천의 시작점이었는데 이곳도
같은 것인지 궁금하였으니 시간 부족으로 물어 보지 못하고 온 것이 아쉬웠습니다.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