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地域紀行

[고치 高知 카제코보 (風工房)] 딸기와 케익의 멋진 조화 ~ 구레 다이쇼초 (久礼 大正町)

2010년 2월 8일 ~ 11일 고치현(高知縣) 정부의 초청으로 다녀 왔습니다. "행운의 사나이"(Lucky Guy) 고치현청 직원 [타이세이 미조부치](溝渕 泰正)씨와 현청 직원 [김 혜영]씨, 그리고 이곳에서는 中土佐町役場 中土佐廳舍 水産商工課의 [츠지모토 카오리](辻本 加生里)씨의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2월 9일 일정은 구래 다이쇼초(久礼 大正町)에 위치한 카제코보 (風工房)으로서 그 동네 주민 8명이 모여서 14년 전에 오픈한 가게로서 딸기 주산지의 특징을 살려서 딸기와 케익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정(町)에서 자금 지원을 받았으며, 8명이 교대로 서빙, 알바 등을 주 2회 교대로 움직이고 있다고 하며, 최초 1년간은 새벽 2시까지 케익 제조 등 공부하느라고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작은 마을에서 이러한 노력은 공동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과 관광객의 유치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외관


딸기 자네
~ 325엔


딸기 슈크림
~ 250엔


딸기 찹쌀떡(이치고 다이후쿠) 
~ 200엔


생긴 모양이 고래같이 보여서 물었더니 그런 의도로 만든 것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딸기의 신맛과 앙코(?)의 달콤한 맛이 어우려져 조화를 이룹니다.


스밀도 두 개가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처럼 보이는 双名島 (フタナジマ, 후타나지마) 부산사람들이 오륙도(五六島)를 생각하듯이 이곳 사람들의 상징적인 섬

 


그런 双名島 (フタナジマ, 후타나지마)를 바라 보며 즐길 수 있는 멋진 곳이군요,


메뉴판


가게 앞이 바로 바다입니다.


창문을 통해서 보이는 도로를 따라 가면 다이쇼초 시장 (久礼 大正町市場)가 나타 납니다.

1층에서는 Take-out 또는 2층에서 먹고 갈 제품들을 선택합니다.


2층으로 올라 가는 계단


2층 분위기
 




01

상호

 카제코보 (風工房)

02

전화 번호

 

03

위치

 약도 참고, 구레 다이쇼초 시장 (久礼 大正町市場)과 10분 거리

04

휴무일

 매주 목요일 휴무

05

영업시간

 오전 10시 ~ 저녁 6시

06

크레디트 카드

 미확인, 거의 안된다고 봄.

07

주차장

 가게 앞 3대 정도 주차 가능, 다리 건너편에 다량 주차 가능

08

비고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