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地域紀行

제7회 일본맛집기행 ~ 북해도편 [제11화 ~ 삿뽀로맥주 방문]]

제7회 일본맛집기행은 2009년 3월 12일  ~ 1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북해도를 다녀 왔습니다. 25인승 승합차량을 이용하여 "노보리베츠"에 있는 "지다이무라" 그리고 해변가 국도변 휴게소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식사를 한 후 삿뽀로에 돌아 와서 "삿뽀로비루" 공장 박물관으로 향하였습니다. 시간이 촉박하여 운전기사에게 시간을 맞쳐 달라고 특별히 부탁하였습니다. 원래 일본인들은 지정 속도를 엄격히 지키는 편이라 걱정을 했었는데 이 기사는 우리들을 위하여 20~30Km 이상 속도위반해 가면서 주행을 해주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삿포로의 맥주공장은 2005년도에 홋카이도 공장으로 이전하였기 때문에 폐쇄하여 박물관만 견학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1890년 건축된 원래의 제당회사였던 자리라고 합니다. 명치시대의 흔적을 남기고 있는 역사적 건조물로 빨간 벽돌로 외벽이 한층 분위기를 살려 주고 있습니다. 명치시대부터 지금까지의 사용했던 맥주 포스터의 전시와 맥주 제조과정과 역사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같은 부지안에 있는 삿포로 맥주원에서 징기스칸 양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  두 번 방문 중에 한 번도 구경을 못 해 봤습니다.

입장료 무료
정기휴일
12월29일-1월5일
견학시간
9:00-15:40
교통편
택시:JR삿포로역에서 약 10분(1000)
지하철:도호선 [히가시구야쿠쇼마에]하차하여 도보 10분.
문의
삿포로시 히가시구 기타7조 히가시9쵸메 삿포로 맥주 삿포로공장안
전화 011-731-4368

재작년 방문시 못보던 공중전화기가 새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일본인에게 사진을 부탁하자 찍어 준 것인데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기술이 부족한 분에게 더 이상 다시 찍어 달라는 부탁을 못하겠더군요.

부부인지 연인인지 모르지만 자기네 둘이의 사진을 찍어 달라고 요청을 받고 찍어 주었는데 확인을 하더니 입을 벌리면서 좋아 하더군요.

예상외로 사진이 잘 나왔다고 생각한 것 같았습니다.

 

명치시대 때부터 사용하던 간판

 

 

 각종 맥주병들도 모와서 진열을 해두었습니다.

 명치시대에 사용하던 포스터 ~ 당시의 인기있는 미인들의 얼굴형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맥주를 시음할 수 있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무료로 제공했다고 하는데 몇 년 전부터는 공짜로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중전마마]표 삿뽀로 특별 브랜드 맥주

 

[사자왕]표 삿뽀로 한정판 특별 브랜드 맥주

 

아애롸 같에 세 잔과 스낵을 주고 가격이??

 

 

 

 

 

 

 

 

 

1층에 있는 비어 홀

 

 

바로 이웃에 있는 대형 마트

 

이곳 마트에서 여러가지 시식하며 돌아 다니던 중 반갑게도 커피도 공짜로 막실 수 있었으며, 와인 판매히는 곳에션

치즈가 너무 맛이 있어서 몇 개를 사왔더니 아들놈이 다 먹어 치웠답니다. 

 

 삿뽀로시 관광안내소 전화 번호 : 011-232-7712, http://www.welcome.city.sapporo.jp/ 

(한글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더 유익한 정보는 daum의 "부산맛집기행" 카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pusangood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