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해운대 한우애.박] 밑반찬도 정성껏 마련, 한우 1+ 이상 등급만 사용 ~ 선플라자 2층

 

수영요트 경기장 지나서 위치한 선플라자 2층 식당가는 구조가 아주 특이하더군요.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는데 [사자왕]의 안목(?)을 필요로 하는 지인을 위해 동행했더니 저녁을 사겠다는데 굳이 추천할 만한 식당이 있다는 말에 솔깃하여 따라 갔습니다. 한 달에 한 두 번은 괜찮은데 최근에 너무 자주 먹는 것 같아서 걱정됩니다. 물론, 많은 양을 먹지 않으니 괜찮기는 하지만...


 그런데 상호가 아주 특이합니다. "한우애박" 그래서 한우를 사랑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왜 박이 붙었는지 물었더니 성씨가 "朴"이어서 붙었다는 "남장여자" 아니 여장부 스타일의 처녀가 대답을 합니다. 풍채도 신장도 [사자왕]보다 훨씬 풍요롭습니다. 칼 잡은지 4년이라고 하는데 제법 솜씨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한우특모듬구이 셋트 ~ 1인분 16,000원, 4인분,


칼질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갈비살과 치맛살(당일 상태에 육질이 좋은 부분 즉, 갈비살 대신 등심,
또는 치맛살 대신 낙엽살 등이 올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 1인분에 25,000원 하던 것인데 가격을 낮추는 바람에 참숯과 열탄을 같이 병행 사용한다고 합니다.



밑반찬 등이 깔끔한데다, 남해가 고향이신 모친이 "굴", "마늘" 등등 다양한 재료를 그곳에서 가져 와서 정성껏 만든다고 하는데 느낌이 오더군요. 고기 굽는 사이 심심해서 "파조리개"를 집어 먹고는 반했습니다.  잘 먹지 않는 성격인데 이곳에서는 마지막 한 줄까지 다 먹어 치웠습니다. 특이하게, 매실엑기스를 1년치를 담가서 "파조리개"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굴까지 등장하니 금상첨화었습니다. 




고기 먹고 난 후 주문하는 된장찌개는 2,000원, 맛있더군요.


소고기국밥 ~ 5,000원, 점심 특선 가격 동일, 생고기를 주로 사용한다고 함.


누룽지 ~ 3,000원, 된장과 같이 제공, 직접 만든다고 하던데 구수하고 맛이 좋습니다.
양이 적은 것 같았는데 먹고 나니 배가 부르더군요.


공기밥 ~ 놋쇠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외국인들과 식사할 때 이곳으로 가야 겠습니다.


지하 주차장은 아래 좌측편에 입구가 있습니다. 워낙 큰 곳이라 미로같습니다만 제일 안쪽에 주차하고 "비상엘리베이터"를 타면 2층으로 바로 갑니다. 다른 엘리베이터는 1층으로 올라 가서 다시 갈아 타야 합니다.


2층 식당에서 바라다 보이는 건너편


선플라자 건물 중앙이 두 군데가 뚫려 있더군요. 식당은 한 쪽 끝부분에 위치합니다.





작은 방 3개, 연결하면 16명이 앉을 수 있는 룸이 따로 있습니다.


유명인사들과 찍은 사진들이 많더군요. 2010년도 연봉 8%가 인상된 [이 대호]선수같이 보이는데
신체가 날씬하게 보여서 아닌 줄 알았습니다.


 

01

상호

 한우애.박

02

전화 번호

 744-3989

03

위치

 해운대 한화콘도 입구 썬플라자가구 2층

04

휴무일

05

영업시간

06

크레디트 카드

 YES

07

주차장

 며칠씩 주차해도 무방하다고 함.

08

비고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