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원조 언양불고기] 30여년의 전통, 불고기로 소문난 곳 ~ 광안리 해변

예전과 달리 가격이 비싼데다가 육류를 안 먹을려고 했는데 친지가 그 맛을 못 잊어서 어쩔 수 없이 4년만에 들렀습니다. 그래도, 양푼이 김치찌개는 정말 맛있게 먹었지요. 주차관리를 하던 시절부터 얼굴을 익힌 이곳 사장이 항상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지나치면서 확인하곤 했는데 예전부터 보던 이모 한 분이 오래 근무를 한다고 생각되어 근무경력을 물었더니 3년이라고 하여 거짓말이라고 대답했더니 사장 동생이 곱하기 10이라고 하던데 가만히 생각하니 남이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질녀가 생일이어서 생일 축하를 해 준 후 친지가 서울에서 일부러 가져 온 "김영모 과자점" ~ 아버지와 아들 대를 이어 빚는 명장 ~의 케익을 나눠 주겠다고 접시를 달라고 했더니 그 이모가 괜찮다고 하는 것을 우리나라 최고의 양과점에서 가져 온 것이 맛이나 보라고 전달했는데 고맙다는 인사를 깍듯이 하더군요.

돌아 서면서 언제부터 출입을 했는지 따져 보니 그 이모가 근무를 시작했다는 30년전이어서 우리 가족이나 지방에 거주하는 친지, 특히, 서울 친지들에게 꼭 부산에 오면 들르고 싶어 하는 명소로 만들었다는 것이 흐뭇합니다. 내부 시설도 깨끗이 수리하였고 젊은 직원들이 친절하여 좋은 인상을 남겨 줄 수 있어서도 좋았습니다. 젊은 아가씨가 서빙을 담당하므로 서울 친지들이 "언니"라고 부르자 대답을 하지 않아서 [사자왕]이 "이모"라고 부르면 빨리 대답을 하는 것을 보고 재밌어 합디다.

* 다른 분의 차량에 달린 네비게이션에서 그냥 "언양불고기"라고 입력했더니 나타 나지 않던데 아마 "원조언양불고기" 또는 "광안리"라고 입력하면 "언양불고기골목"이 나타나므로 참고바랍니다.


 외관


3인분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백김치가 유명하지요.


숯불에 일정 시간 끓인 후 먹어야 맛이 있습니다. 바닥이 빌 때쯤이면 최고의 맛을 내더군요.







우측에 주차관리원 대기실이 있습니다. 식당 앞에 주차하면 바로 달려 와서 대행을 해줍니다.


01

상호

 원조 언양불고기

02

전화 번호

 752-3762

03

위치

 광안리 바닷가 정항우케익 바로 안족 건물

04

휴무일

 명정에만 휴무

05

영업시간

 오전 10시 ~ 저녁 10시 30분

06

크레디트 카드

 YES

07

주차장

 다량 주차 가능 및 관리원이 주차 대행

08

비고

 

 이상 사자왕이었습니다. (blog)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