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釜山지역기행

[그랑] 해변의 레스토랑

서울에서 아이들이 모두 내려 온다고 하길래 외식 장소를 미리 점 찍어 둔 곳이 점심 특선의 가격이 아주 저렴하다고 판단한 [불타는장작]님이 올려 둔 민락반도 제일 끝부분에 있는 "그랑"이었습니다.  풍광이 좋아서 사위도 좋아 하리라 생각하고 배려한 곳이지요. 부가세 포함 11,000원으로 레스토랑에서 우아하게 칼질을 할 수 있는 곳이 몇 군데나 될까요? 그런데 주말에는 16,500원으로 껑충 뛴다는 점 참고하세요.

 

식당 출입구에서 바라다 보는 다이야몬드 브릿지

 

 

빵 (포르투갈 언어임) ~ 괜찮았습니다.

 

 

스프 ~ 괜찮았습니다.

 

 

미국산 와인 ~ 33,000원, 주문했던 프랑스 와인이 없다고 하여 뒤늦게 차선책으로 선택한 것인데 스테이크와 어울리더군요.

 

 

 

 

 살치살 스테이크 ~ 평일 11,000원, 주말 16,500원 (부가세 포함)

 

 

마르게리타 ~ 12,100원, 담백하더군요.

 

 

도우가 너무 바짝 말라서 뜯다 보면 여러 곳으로 튕겨 나가므로 우아하게 먹기 힘듭니다.

 

 

후식, 아마 다른 음료도 가능하겠지요,

 

 

 

 

안내문도 성의없이 종이를 쭉 찢어서 붙여 두었군요.

 

 

 

2층의 방

 

 

 

 

 

테라스

 

 

암초 위에 웬 인형이??

 

 

 

캘리포니아 나파 & 소노마 지역, 아들놈이 미국 어학연수 중 이곳에 들러서 와인 시음을 즐겼다며 선택한 와인

 

 

 2층 방 ~ 아마 낮 시간대에는 닫혀 있는가 봅니다.

 

 

 

 

화덕

 

 

 

화장실쪽으로 네 명이 앉을 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갔더니  창가쪽으로 자리를 배정해두었던데 조금 더 빨랐으면 바깥 풍경이 더 좋은 쪽으로 앉을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딸 부부를 오후 4시 KTX에 태워 보내야 하므로 12시 이전에 도착했었는데 1시가 넘어 가니 손님들이 몰려 오더군요, 주말에 가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겠지요.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은 곳이라 깔끔합니다. 그러나, 서빙하는 두 남녀 ~ 여성은 석 달 이상 고참, 남성은 2주 정도 경과한 경험없는 알바 ~ 의 서툰 서비스 때문에 짜증이 날려고 하는 것을 겨우 참고 식사를 했습니다. 에를 들어, 와인을 주문하는데 "소몰리에'가 근무하지 않는 시간대라고 와인 주문을 받지 않을려고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으며, 주문한 와인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빨리 달려 와서 대체 와인을 선택하도록 해야 할텐데 식사는 시작되었는데도 설명이 없어서 불러서 식사 끝난 후 가져 올 것이냐고 물었더니 그때서야 그런 언급을 하더군요.

 

또한, 우리가 주문한 피자와 다른 것을 들고 와서 "XXX 피자"라고 하면서 놓길래 잘못 가져 왔다고 지적하면서 우리가 그냥 먹어도 된디고 배려하는 말을 했는데 '가격이 더 비싼 것이어서 안된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비싼 것을 먹을려고 하느냐라는 표정으로  싹 들고 그냥 가더군요. 최소한 우리 테이블에서 실수를 한 것은 사과를 해야 할텐데 레스토랑이란 간판을 내걸었을 때에는 직원들이 라면집 수준의 마인드로 서빙을 하면 곤란하지요. 또한, 음식이 남아 있는 접시를 물어도 보지 않고 들고 가므로 식사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느낀 것인데 낚시용으로 제공하는 점심 특선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 물론, 좋은 부위는 아니지만 그래도 쇠고기를 사용한 메뉴를 ~ 먹으러 온 고객이므로 저녁에 찾아 오는 고객과 차별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더군요, 이번에 지적하는 부분이 많아서 놀라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래도 괜찮은 곳이긴 합니다만 이런 부분들은 앞으로 당연히 점차 개선되리라 기대합니다.                                                                                     Thanks to My Son.

 

 

01

상호

 그랑 (별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02

전화 번호

 758-2525

03

위치

 수영구 민락동 181-223 바다마루빌딩 1층

04

휴무일

 미확인

05

영업시간

 미확인

06

크레디트 카드

  가능함

07

주차장

 지하 주차장 2시간 무료 제공

08

비고

 www.igrang.co.kr

 

* [사자왕]의 포스팅은 가능한 많은 사진을 게재하며, 정보 제공 차원이므로 판단은 바로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미로운 맛을 느끼실려면 ~ ~> 여기를 클릭하세

 [사자왕]의 포스팅은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복사는 불허하는 점 양해바랍니다.